본문 바로가기

알면좋을상식들

부산류마티스내과찾아헤맨시간 ^^ 서면한의원에서 끝~!

  

작년만해도 괜찮으셨는데, 올해들어 유난히 건강이 안좋아진 엄마..
그러다가 관절이 아프고 손이 붓는다는 말에 무서워서
집근처 신경외과에서 검사를 받으니, 무리를 해서 그런것같다고
찜질하고 무리하지않으면 된다고해서 치료를 받았지만 별다른
진전이 없이 계속 통증이 심해져 가셨습니다.

 

 

원래 마른편인 엄마 손가락이 떡볶이처럼 퉁퉁분걸 보니
괜히 속상하고 눈물이 핑 돌았어요…

 

 

 

 

약을 드시니 속도 안좋고 쓰리다고 하셔서 한의원을
수소문해서 다녀도 봤지만, 별다른 차도도 없고, 관절증상이
더 심해져서, 지인의 추천을 받아 부산에서 꽤 유명하다는
류마티스내과에 방문하여 상세 검사를 했습니다.

 

그결과는 류마티스관절염 초기! 염증수치가 높긴하지만
심각한 정도가 아니라고하여 조금 마음은 놓였지만,
진작 알았으면 좋았을걸…하고 속상한 마음이 드는건
어쩔 수 없네요 ㅠ

 

 

유명한 병원이긴 하지만 집에서 너무 멀기도하고
엄마가 병원약은 너무 안맞는다고 하셔서 병원은 조금다니다가
치료 중단하고 한의원을 알아보다가 부산에서 가장 규모도 크고 평도 좋은
내미지한의원을 내방했습니다. 사실, 이곳은 예전에도 가본적이 있고
효과를 봐서 호감으로 남아있던 곳인데, 또 이렇게 방문했네요~

 

 

 

 

좋은일로만 방문해야하는데 ㅠ 또 이렇게 병 때문에 만나게 되네요^^;
언제나처럼 환자들이 많네요~ ㅋ

 

 

 

 

 

 

 

여튼, 전에 한의원 방문했을때도 류마티스관절염 환자들이 많이오고
치료도 잘한다는 말을 들어서 ‘그렇구나’생각을 하게됐는데,
직접 상담을 받아보니 일전에 상담받은것과 또 다른 전문성이 느껴지고
신뢰가 아주 팍팍 가서 치료를 결정했습니다.
서울에서 오셨다는 원장님.. 도촬… ㅋㅋ

 

 

 

 

 

유명한 부산류마티스내과에서도 별다른 치료법을
말해주는게 아니라 약을 꾸준히 먹으라고 했는데,
내미지 서면한의원에서는 류마티스가 왜생겼는지,
어떻게 치료할건지를 상세히 알려주셔서 의심많은 저희
모녀를 안심시켜 주셨습니다 ^^

 

 

엄마가 치료받는동안 대기실에서 기다리는데
아저씨한분이 치료수기를 유심히 보시는데
뭔가 남일같지 않아서… 도촬 ^^;
 

 

 

 

그리고, 치료를 위한 생활수칙도 꼼꼼히 알려주셔서
뭔가.. 치료이후에도 신경쓰시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치료랑 약값이 조금 부담이 되긴했지만, 누구처럼 평생 약을
달고 살수는 없다는 생각에 눈 딱 감고 치료를 결심했습니다.

 

서울에서도 류마티스관절염으로 유명한 한의원으로
알고있었는데, 서울까지 안가고 부산에서 똑 같은 치료를
받을 수있다는 것도 좋고, 아직 치료를 오래 다니신건 아니지만
부산류마티스내과나 다른 한의원 다닐때랑 다르게 안색이 조금씩
밝아지는게 눈에 보여서 만족스러워요 ^^

 

처음에 한의원 방문할때는 엄마랑 저랑 둘다 너무
초조해서 대화도 안나누고 차례만 기다렸는데
이제는 수다도 떨고 셀카를 찍을정도로 여유를 찾았어요 ^^

 

 

 

 

울 어무니가 젤 좋아하는 한약입니다.

 

 

 

 

 

제가 서면한의원 다니면서 약먹을 때 엄마에게 한약좋다고
할 때는 약이 다 똑같지 하면서 쉬크하게 말하시더니
엄마가 직접 드셔보니 내말을 알겠다고 하시네요~
아무래도 오랫동안 면역치료랑 류마티스 같은 치료를
하셔서 그런지 뭔가 노하우가 느껴졌어요~


10년동안 면역치료만 파고 들었다고 하니 믿음도가고
서울에서 진료하던 원장님이 부산으로 내려왔다고 들어서그런지
뭔가 더 믿음이 갔습니다 ㅋㅋ

 

제가 울집에서 엄마의 매니저인데, 저도 한약 먹으면서
안내받은 생활지침이 몸에 습관이 되서 그런지, 엄마에게도
먹은 음식들 잘 기록하게하고 한의원갈 때 가져가라고 말씀드려요~
저도 원장님께 잘한일, 못한일에 따라 당근과 채찍을 받았기에 ㅋ
울어무이도 안봐도 비됴~일 듯 합니다 ^^

 

 

 

 

 

 
 

요즘에는 근육량을 늘리라고 하셔서 식단도 단백질 위주로
구성하고있고, 내미지덕에 울집 식구들 모두 건강한 습관이
자연스럽게 몸에 베었어요, 원래 한명 아프면 주변사람도
경각심을 갖고 건강 챙기게 된다는데, 절실히 느낍니다 ^^
단백질엔 소고기가 좋다며 한우를 야무지게 먹어주고
면역력 높이는데 좋다는 감도 후식으로 냠냠 ^^

 

 

 

 

 

 

 

 

 

내미지한의원을 알고있는게 얼마나 행운인지, 제가 아는 선생님의
조카가 류마티스로 7년째 류마티스내과다니면서 약먹는다는
말을 들었는데 부작용을 들은적이 있어서 류마티스관절염
진단받고나서 정말 걱정되고 무서웠어요..

 

만약 울엄마를 유명세만 믿고 병원약만 드시게 했으면
그 부작용에 엄마가 감당해야할 고생이 얼마일지..
생각만해도 아찔합니다…

 

 

 

 

요즘, 엄마,아빠랑 같이 운동도하고 운동하면서 얘기도 많이 하다보니
오히려 사이도 더 좋아진 것 같아요~ 이히히 ㅋ
아직도 한창 치료중이니 더욱 열심히 힘내서
더욱더 건강해질 그날을 위해 파이팅!! 하겠습니다^^